본문 바로가기

연예

마이크로닷부모 번호도용, 031?

반응형

마이크로닷부모 번호도용, 031?

 

마이크로닷부모 번호도용

마이크로닷보무 번호도용이 또 한번 논란이다. 마이크로닷의 부모가 최근 국내 전화번호를 도용해 빚투 피해자들과 통화를 시도한 정황이 포착됐다.

 


212일 한 매체에 따르면 "신씨 부부에게 사기피해를 입은 A씨가 지난 11일 신OO(62) 씨의 전화를 받았는데 당시 걸려온 전화번호는 경기도 지역번호인 031로 시작했다""이날 신씨는 A씨에게 '내가 잘못했다. 자식들을 위해 합의를 해달라'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고 보도했다.

 

마이크로닷부모 번호도용


또한, "다른 피해자 B씨도 지난 9051로 시작하는 번호로 신씨의 부인 김OO(61) 씨의 전화를 받았다""김씨는 B씨에게 '아이들은 죄가 없지 않냐'며 합의를 해달라고 한 것으로 전해졌다"고 한다.

 


마이크로닷부모 번호도용을 보도한 매체는 "신씨 부부는 설 연휴를 앞두고 006으로 시작하는 국제전화로 통화를 시도했지만 합의를 원치 않는 피해자들이 신씨 부부의 전화를 피하자 인터넷전화 프로그램을 통해 발신번호를 변경한 것으로 추정된다"면서 신씨 부부가 타인의 전화번호를 무단 도용함에 따라 실제 해당 번호를 사용하는 업체가 큰 불편을 겪었다고도 밝혔다.

 

마이크로닷부모 번호도용


현재 충북 제천경찰서에 마이크로닷 부모로부터 경제적인 피해를 입었다고 신고한 사람은 총 14명에 이른다. 또한, 마이크로닷 부모로부터 받은 피해 규모는 20년 전 원금 기준으로 6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20181212일 국제경찰인 인터폴을 통해 신씨 부부에 대한 적색수배령을 내린 경찰은 최근 청주지검 제천지청과 협의, 뉴질랜드를 상대로 범죄인 인도 청구 절차를 밟고 있는 상태라고 한다.

 

마이크로닷부모 번호도용

과거에 발목잡혀 현재를 부채처럼 살아야 하는 마이크로닷 부모들..... 미리미리 사과하고 돈을 갚기 위한 노력을 했다면 이렇게 아들들의 인생을 망치는 누를 범치는 않았을 것이다. 하루빨리 자수하여 광명찾으시길 바래본다.



마이크로닷부모 인터폴 적색수배의 의미?


마이크로닷부모 번호도용


마이크로닷 부모가 애초 빚을 갚겠다는 의지를 밝힌 것과 달리 연락이 두절되자 잠적으로 방향을 바꾼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오윤성 순천향대 경찰행정학과 교수는 20181214YTN에 출연해 처음에는 얼떨결에 뭔가 귀국을 하겠다, 또 협조를 하겠다고 얘기했다가 가만히 생각을 해 보니까 22억이라고 하는 거금을 뭔가 변제하려고 하면 그것도 그렇고 형사적인 책임도 그렇고 그러니까 이 사람들은 뭔가 아들들하고 교류를 해서 잠적을 하는 쪽으로 방향을 선회한 것이 아닌가 그렇게 저는 생각이 든다라고 말했다.

 

마이크로닷부모 번호도용

마이크로닷부모 번호도용

손정혜 변호사는 아마도 여론의 뭇매가 잠재워질 쯤 해결을 할 생각을 가지고 있을 수는 있지만 이런 식으로 연락이 잠적되면 수사기관 입장에서는 도망갈 가능성이 굉장히 높다고 평가될 여지도 있고 법원에서는 만약 이게 기소가 된다면 죄질이 더 좋지 않다, 피해 회복을 위해서 적극적으로 노력하지 않았다 이런 부분들이 불리한 양형으로 작용될 수가 있기 때문에 조금 우려되는 측면들이 있다고 말했다.

 


한편, 2018.1213일 충북지방경찰청에 따르면 12일 인터폴(국제형사경찰기구)은 경찰청의 신청을 받아들여 마이크로닷의 부모, 신 씨 부부에 대한 적색 수배를 발부했다. 이들 부부는 현재 뉴질랜드에 거주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적색 수배자가 되면 제3국으로의 도피는 어려워진 상황이다.

마이크로닷부모 번호도용



반응형